삼성문화재단은 1년 여에 걸친 호암미술관의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한국현대미술의 선구자 수화 김환기의 회고전 <한 점 하늘_김환기>를 개최했다. 전라남도에서 태어나 파리와 뉴욕 등 세계에 이름을 알린 우리나라 대표 예술가 김환기의 생애 작품을 다수 전시한다. 전시 이외에도 마음의 여유를 되찾기 좋은 정원 산책도 가능하여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전시정보, 호암미술관 주차, 예약 등을 알아보자.
전시개요
남해안 작은 섬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예술의 꽃을 피운 김환기 작가의 생애 전반에 걸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그는 자연과 한국 전통에 집중하며 추상 작업을 전개해왔다. 달, 산, 백자 등에서 조형미를 발견했다. 이후 구상과 추상 그리고 점화로 나아가게 된다. 호암 미술관 전시 1부는 '달/항아리' 이며 1930년대 - 1960년대 초까지의 작업을 소개한다. 2부 '거대한 작은 점'에서는 뉴욕 이주 이후와 생애의 마무리에 근접한 작품들을 다룬다. 총 120여 점이 전시되는 이번 회고전에는 작가의 시대별 대표작은 물론 그간 도록으로만 확인되던 초기작들과 미공개작, 드로잉과 스케치북 등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아울러, 김환기가 소장했던 도자기들과 화구들, 편지와 사진, 스크랩북 등의 다양한 자료들이 유족의 협조로 전시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어 작가와 그의 예술을 살피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김환기 회고전 [한 점 하늘_김환기] 전시 정보
전시기간 2023. 05. 18 ~ 09. 10
관람시간 화 ~ 일요일 10:00 ~ 18:00 (매표마감 17: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매년 설날(음력) 및 추석 당일
관람요금
일반(만 25 ~64세) 14,000원
청년 (만 19 ~ 24세) 및 대학(원)생 7,000원
청소년(만 7 ~ 18세) 7,000원
시니어 (만 65세 이상) 7,000원
미취학 아동(~ 만 6세) 무료
*어린이집, 유치원과 같은 미취학 아동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 방문하는 경우에는 무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청소년 요금 적용)
*장애인 및 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본인),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반드시 증빙을 소지하고 현장 방문하시어 무료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예약
- 호암미술관 홈페이지 (www.hoammuseum.org)에서 관람 2주 전부터 온라인 예약
*전시는 사전 예약 후 관람가능하며 현장발권도 가능
*단, 전시장 혼잡 시 현장발권은 대기 시간 발생 가능
전시예약하기 ▼
오디오 가이드 APP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큐피커"앱을 설치한 후, '호암미술관'을 검색하면 무료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입장 전 해설을 다운로드 받으면 끊김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방문 후 사용에 대한 문의는 미술관 로비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세요.
주차
호암미술관 주차는 전용 주차장을 사용해도 되고 입구 가까운 도로변에 주차를 해도 된다. 굉장히 넓은 정원이 있고 그 중앙에 전시관 건물이 있다. 어느 쪽에 차를 주차해도 길은 연결되고 자유로운 산책이 가능하다.
호암미술관 오시는 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562번길 38
- 지하철 에버라인 전대·에버랜드역 3번출구에서 도보 300m 이동 후, 주유소 로터리 '에버랜드입구' 정거장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6월 13일(화)부터 9월 7일(목)까지 리움미술관과 호암미술관을 순회하는 특별 셔틀버스를 주 2회 운영합니다.
방문안내 <리움-호암 순회 셔틀버스>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가용 이용 시 주차 가능합니다. 다만 봄, 가을 성수기에는 입장객이 많아 만차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